
쇼다에 관한 궁금증을 바로 해결
자사몰 재방문/재구매율 향상, 쇼다에 대해 알려드려요
네. 쇼다의 모든 비용은 부가세 별도입니다.
각 요금제, 문자 전송료, PV 초과시 납부 비용은 모두 부가세를 별도 표기합니다.
<유료 플랜 시작하기>를 클릭하시면, 결제하시기 전에
자세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 쇼다 유료 요금제은 정기결제, 일시불로 나누며, 모두 선불제입니다
○ 정기결제
- 월 단위로 최초 결제일마다 동일한 날에 자동 선불 결제됩니다
- 결제수단 : 신용카드
- 월 1회의 요금제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일시불 결제
- 1개월 또는 12개월의 요금을 한번에 선불 결제합니다.
- 결제 수단 : 신용카드, 계좌이체
- 월 1회의 요금제 변경이 가능합니다.
○ 체험기간 동안 2회 이상 실제 보유한 DB를 이용하여 참여율을 체크해보시길 권장합니다.
- 계산 기준은 월 단위입니다
- 총 전송횟수 × 회원수(DB) × 클릭율(%) = 예상 접속수(PV) 예) 월 2회 전송 × 500 명 × 50% 클릭율 = 월 500 PV
링크 클릭한 유저가 100% 모두 접속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클릭수와 접속수의 차이는 일단은 무시하셔도 요금제 선택에 무리가 없습니다.
○ 상품 기획전, 쇼핑몰 DM을 보내본 적이 거의 없으시다구요?
- 월 몇회나 보내실지 검토해 보세요. 월 1~4회가 보통 적당합니다
- 기획전 페이지의 발송하는 대상, 목적을 정하십시오.
전체 회원 대상 : 신상품 소개, 주 단위의 정기적 레터, 공동 구매, 재고 판매
VIP 고객만 대상 : VIP 한정 판매, 공동구매, 재고 판매
기획전 페이지링크(URL) 접속율은 총 노출량의 평균 50~80% 내외입니다. 쇼핑몰 품목, 회원의 구매주기, 충성도, 노출 수단에 따라 편차가 생깁니다. 내 쇼핑레터의 접속율, 링크 클릭율등 나만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요금제 선택시 추천드리는 TiP
- 무료 체험기간 혹은 1개월 요금제를 이용해서 월 2~4회를 테스트로 전송해 보세요
- 그후, 2~3개월 동안은 테스트 결과를 근거로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십시오
- 2~3개월 후, 월 평균 PV를 확인하신 후 요금제를 변경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 쇼다 요금제와 별도로, 문자 사용료는 별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쇼다 문자 충전은 부족할 때마다 언제든지 구매하시면 됩니다.
○ 쇼다에서 문자 전송시 장점
- 기획전 페이지를 만들자마자 바로 전송
- 일반 대량문자(LMS, SMS) 전송 지원
- 전송 > 접속 > 상품별 클릭(상품 구매페이지로 전환율)현황을 한번에 리포팅
- Cafe24, Makeshop 기반의 쇼핑몰은 주소록 자동 호출 지원
- 업계 최상위권의 저렴한 비용(업계 대다수 LMS 비용 : 45~50원)
문자 개인화 기능, 문자 저장, 예약 발송
○ 쇼다는 페이지 접속수(흔히 트래픽이라고 함)가 가장 중요한 요금제의 기준입니다.
반면, 이메일 서비스는 제작횟수, 전송 DB수 로 요금제를 구분합니다.
이 차이는 웹 페이지 파일과 이메일 파일의 저장 및 노출 방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 쇼다 (웹페이지)
- 쇼다로 만든 상품기획전, 쇼핑DM, 랜딩페이지는 웹 페이지(Html)이며, 페이지마다 고유 링크(URL)가 제공됨 즉 문자, 카톡등으로 공개된 링크(URL)로 사용자들이 접속하는 방식이므로, 접속수(PV)가 원가의 중요 기준이 됨
○ 이메일
- 이메일 형식으로 파일을 저장하여 이메일 서버를 통해서 페이지를 통째로 전송함
- 이메일 서버의 유지보수 비용과 전송되는 이메일 숫자가 원가로 지출됨
- 이런 이유로, 이메일 제작횟수, 전송수를 기준으로 요금제를 설계함
○ 쇼다로 제작한 모든 '기획전'는 서버에 저장되며 접속 주소(URL)가 제공됩니다.
- 기획전 페이지 접속주소(URL)를 문자, 카톡, SNS, 광고를 통해 전송 및 노출 시,
누군가가 페이지로 접속하는 횟수 '접속수(PV)' 라고 합니다○ 쇼다는 요금제별로 허용 접속수(PV)가 다릅니다
- 계정별로 월 단위 PV를 측정, 초과 여부를 측정합니다.
(기획전 페이지는 보통 시의성 있는 내용이므로, 전송 후 최대3일내에 접속이 완료됨)
○ GA 기준의 접속수(PV, PageView) 란 ?
- 사이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로 추적되는 페이지 조회수를 말함
- 사용자가 기획전 페이지에 접속 후,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조회수가 증가됨
- 1인이 3번 방문하여 페이지를 열면, 조회수는 3으로 기록됨
- 순접속자 수(User, UniqueView)와 다름
○ 쇼다는 PV 측정의 신뢰성을 위해, 글로벌 기업의 90%가 사용중인 Google Analytics(GA)의 API를 이용합니다.
○ 요금제별로 허용 접속수(PV)가 초과되면 아래 절차로 진행됩니다
- PV 초과 직후, 1차 안내(문자, 이메일) 드립니다
- 무료 체험 회원 : PV 초과시에도 계속 사용이 허용됩니다
- 유료 요금제 회원 : 최초 1개월차는 초과시에도 무상 사용이 허용됩니다
2개월차(다음 결제일)부터는 한달 단위로 접속수(PV)를 누적 측정합니다.
- 누적 접속수(PV) 및 추가 비용확인 : "로그인>내정보>누적 접속수"에서 결제기간별로 확인하십오
○ 접속수(PV) 초과시 비용, 결제 안내
- 1,000 PV당 5,000원(VAT 별도)입니다.
- '다음 정기결제일 전날'까지 누적, 비용을 산정하여 자동결제 됩니다.
- 자동 결제는 처음 결제시 등록한 카드정보를 이용합니다
- 보유 계정별로 허용 접속수와 초과된 접속수에 대한 내역서를 제공드립니다
- 자동결제가 처리가 안될 경우, 운영팀에서 직접 연락드립니다.
결제 안내메일, 문자, 운영팀이 직접 연락하여 미납금을 안내해 드림
결제 안내 후, 24시간 경과시까지 추가 결제가 안될 경우 계정 사용 중지됨
초과분 납부시, 3시간내에 사용 중지를 해제해 드림
○ 쇼다는 기본 요금제 이외에 아래 내용에 대해 협의 가능합니다.
협의된 서비스 내용, 비용에 대해서는 별도 필요 서류도 제공해 드립니다.
- 요금제를 초과한 대량 문자(LMS, SMS)
- 허용 접속수(PageView, PV)
- 이용 종료 후 접속 기간 연장
- 특정 서버, 클라우드, 웹으로 자동 퍼블리싱(연동 개발)
- 특정 사이트(예, 언론사, 뉴스룸 등) 콘텐츠 자동수집(연동 개발)
- 기업 도메인 사용(2023년내 지원 예정)
- Notion 등 외부 서비스 연동용 API 제공(2023년내 지원 예정)
- 웹사이트 게재용 HTML 소스 다운로드(해당 사이트의 PV 상담 후 유료지원)
○ 현재, 정기결제인 경우
- 하위 요금제로 변경시, 현재 이용중인 기간에는 상위 요금제가 유지됩니다.
- 다음 결제일에 하위 요금이 결제되며, 하위 요금제로 변경됩니다.
○ 현재, 일시불 결제(1개월)인 경우
- 현재 이용기간에 대한 하위 요금제로의 변경,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 다음 기간을 선결제 하시면, 만료일부터 하위 요금제로 변경됩니다.
○ 현재, 일시불 결제(12개월)인 경우
- 현재 이용기간에 대한 하위 요금제로의 변경,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 만료 30일 이내에 다음 기간에 대한 선결제가 가능하며, 선결제 시에는 만료일부터 하위 요금제로 변경됩니다
※ 요금제 변경은 월 1회만 가능합니다
※ 더 궁금한 내용은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급하신 경우, 연락처를 꼭 남기시고, '전화상담 요망'이라고 써주십시오
※ 상위요금 결제시 공통적용 사항
- 요금제 변경은 월 1회만 가능합니다.
- 사용중인 하위 요금의 보상액을 계산하여, 상위 요금 결제시 추가요금만 결제됩니다
- 하위요금에 대한 보상액 계산시, 신청월 이외에도 남은 개월이 있는 경우, 전액 보상합니다. 예) 현재 1/1~12/31 일시불 베이직(99,000원) 사용자가 5/10에 12개월 일시불 스탠다드(385,000원)로 변경시, 5월은 아래 요금제별 기준에 따라 50%(4,125원), 6~12월은 7개월(57,750)을 계산하여, 최종 결제액은 [385,000-(57,750+4,125)=323,125원(부가세 별도)] 입니다.
○ 상위요금_정기결제로 변경시
- 변경 신청 즉시, 상위 요금이 결제되어 상위 요금제로 변경됩니다 변경 신청일은 새로운 결제 기준일로 적용되어 매월 같은 날 자동 결제됩니다
- 변경 신청일이 직전 결제일로부터 15일 이내인 경우, 상위 요금 첫 결제시에는 하위 요금의 50%를 제외하고 결제됩니다 (다음달부터는 정상 요금이 결제됨)
- 변경 신청일이 직전 결제일로부터 15일이 초과된 경우,상위 요금 첫 결제부터 정상적인 상위요금이 결제됩니다. (하위 요금에 대한 보상 없음)
○ 상위요금_일시불 결제(1개월)로 변경시
- 변경 신청 즉시, 상위 요금이 결제되어 상위 요금제로 변경됩니다.변경된 날로부터 새로운 1개월이 적용됩니다
- 변경 신청일이 이전 결제일로부터 15일 이내인 경우, 상위 요금 첫 결제시에만 하위 1개월 요금의 50%를 제외하고 결제됩니다(다음달부터는 정상 요금이 결제됨)
- 변경일이 이전 결제일로부터 15일이 초과된 경우, 상위 요금의 첫 결제부터 정상 요금이 결제됩니다.(하위 요금에 대한 보상 없음)
- 종료일 이전에 1개월 단위로 연장결제가 가능합니다
○ 상위요금_일시불 결제(12개월)로 변경시
- 변경 신청 즉시, 상위 요금이 결제되어 상위 요금제로 변경됩니다. 변경일은 새로운 결제 기준일로 적용되며, 추가요금만 결제
- 변경 신청월에 대한 보상은 다음의 기준으로 처리됩니다.
- 결제 기준일(총 기간을 1/12로 나눈 가상의 월별 결제일)로부터 15일 이내인 경우, 상위 요금의 첫 결제시, 하위 1개월 요금의 50%를 제외하고 결제됩니다
- 변경 신청일이 결제기준일로부터 15일이 초과된 경우,상위 요금의 첫 결제부터 정상 요금이 결제됩니다. (하위 요금에 대해 보상 없음)
※ 더 궁금한 내용은 홈페이지 문의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급하신 경우, 연락처를 꼭 남기시고, '전화상담 요망'이라고 써주십시오
※ 쇼다 해지에 따른 환불 업무 처리시 공통 사항
- 환불 받는 계좌의 예금주는 결제자와 동일해야 합니다
- 해지 및 환불 신청시 '문자 전송' 예약은 모두 취소하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 환불 수수료 계산시 '월 사용료, 결제액'는 정상요금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 최종 환불금액에서 환불업무 처리용 '환불 수수료(총 결제액 × 5%)'가 차감됩니다
- 신청월이 결제일로부터 6개월 초과시, 환불하지 않습니다(12개월 일시불 요금제)
- 약관에 명시된 사용자 귀책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 무료 구매, 불법구매한 경우 환불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해지 및 환불 신청 안내
- 신청경로 : "로그인>내정보>현재상품>상품해지 요청(버튼)"
- 본인 확인을 위해 전화를 드리며, 이때 환불 의사를 확인합니다
○ 정기결제 요금제의 경우
- 이전 결제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불 신청시, 50%를 환불해 드립니다
- 이전 결제일로부터 15일 초과후에는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 일시불(1개월) 결제 요금제의 경우
- 결제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불 신청시, 50%를 환불해 드립니다
- 결제일로부터 15일 초과 후 환불하지 않습니다
○ 일시불(12개월) 결제 요금제의 경우
- 연 기간을 1/12로 나눈, 월 단위 결제기준일 15일 이내에 환불 신청시, 신청월은 50%를 환불해 드리며, 잔여 개월은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 월 단위 결제기준일 15일 초과 후 환불 신청시, 신청월은 환불하지 않으며, 잔여 개월은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 결제일로부터 6개월 초과시, 환불하지 않습니다.
※ 더 궁금한 내용은 문의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급하신 경우, 연락처를 꼭 남기시고, '전화상담 요망'이라고 써주십시오
○ [월간 요금제 + 카드 자동결제] 방식은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결제대행업체를 통한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발행해 드리며,
신용카드 매출전표로 세금계산서를 갈음할 수 있으므로 따로 발급하지 않습니다
(관련법령 : 부가가치세법시행령 제57조 제2항)
○ [일시불 요금제 + 실시간 계좌이체]를 하신 경우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개인, 세금계산서 발행이 안되는 사업자는
현금 영수증 발급에 동의 후, 발행용도를 '소득공제' 혹은 '지출 증빙'으로
선택하시면 현금영수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현금 영수증 발행 미 요청시, 현급 영수증 발행이 불가하니 유의 하십시오)
※ 더 궁금한 내용은 문의게시판을 이용해 주십시오
급하신 경우, 연락처를 꼭 남기시고, '전화상담 요망'이라고 써주십시오
○ 쇼다는 다음의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 내 쇼핑몰 및 매장의 상품 및 소식을 빨리 전달하려는 경우
- 회원 그룹별(VIP, 단골, 일반 등)로 상품을 나누어 제안할 경우
- 다양한 목적의 랜딩페이지를 빨리 만들어 배포할 경우
- 세일즈용, 정보성 DM을 빠르게 만들어 전달할 경우
○ 쇼핑몰과 매장의 생존, 성장에 가장 필요한 고객이 누굴까요?
- 검색광고, 바이럴, 자연유입을 통한 '신규 고객'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항상 신규 고객만 모객하려고 한다면, 광고비는 무한 증가하게 됩니다.
안정적 성장을 하는 쇼핑몰은 비용을 줄이고, 매출을 높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바로 기존 구매고객, 회원들의 재방문, 재구매율을 향상시키는 것이죠
특히, 직원수가 부족하고 바쁜 쇼핑몰, 소기업 소상공인들께서는 '단골 고객의 중요성'을 매우 잘 알고 계실겁니다.
- 쇼다는 보유한 구매고객, 회원 DB를 이용하여, 빠르게 DM을 제작,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쇼다는 시간절감과 매출향상에 모두 기여하는 다이렉트 세일즈용 DM 서비스입니다.
○ 자사몰이 있는 경우, 상품정보가 포함된 세일즈DM의 빠른 제작을 보장합니다.
[DM샘플 자동 제작]시, 8초만에 내 상품정보를 넣은 샘플DM 제작
직접 제작시, 30분내로 상품들을 모아서 DM 제작
제작하자마자 LMS, 카카오톡 등 다양한 채널로 바로 발송
○ 내 자사몰 회원이 모두 익숙한 [LMS+URL] 방식의 DM은구매전환율을 향상해 드립니다
로그인 없이, 상품을 시각적으로 먼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만족
상품을 확인한 후, 관심 유저들만 구매페이지로 이동
구매한 고객들은 만족도가 높아져서, 진성 단골로 관리 가능해짐
평균 10~20% 이상의 구매전환율이 향상됨
Tip) 문자/카톡 등 메시지수신 허용 회원들에게만 자사몰의 혜택, 특판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세요.
2~3회의 고객 학습기간을 거치면서 성과향상을 확인해 보세요.
○ 아닙니다. 쇼다는 세일즈 및 리마케팅용 DM 제작-전송 서비스입니다
- 쇼다에서는 외부 매체에 광고(배너, 키워드, 동영상 등)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 쇼다는 쇼핑몰 회원 DB를 이용하여 재방문, 재구매율 향상이 주 목적입니다
- 국내 유일의 자사몰 상품 큐레이션 에디터 내장(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 스마트스토어 지원중)
- DM 제작 직후에는 곧바로 문자, 카톡, SNS로 전송
사례) 카페24의 자사몰 조상일 커피 (http://jsicoffee.com)
매월 2차례씩 VIP, 일반 회원 대상의 공동구매를 진행함.
평균 접속율 47.2%, 상품 클릭율 56%
시간, 인력이 부족하여 실행이 어려웠던 신상품 안내, 공동구매를 신속하게 실행
쇼다로 DM을 제작-전송 하거나, 일반문자로 매장행사, 이벤트도 빠르게 안내중
그외, 의류, 잡화, 건강식품 등 다양한 쇼핑몰에서 구매전환율이 5~30%까지 구매전환율 향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 접속율, 전환율에 대한 내용은 [쇼다로 만든 기획전 페이지의 접속율은 얼마나 되나요 ?] 질문을 참조해 주십시오
○ 거의 모든 쇼핑몰이 쿠폰, 장바구니 알림문자를 보냅니다.
- 그런데, 이 조차도 비용, 인력, 시간 부족으로 실행을 원활하게 진행하지 못하는 쇼핑몰도 있습니다.
- 쿠폰, 장바구니 알림문자는 로그인을 먼저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큽니다
- 또한, 상품을 나중에 보여주거나 끝까지 보여주지 않는데, 이점은 고객입장에서는 매우 난감한 일입니다.
○ 쇼다로 세일즈DM을 빠르게 제작, 전송하세요
- 고객은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상품을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입장에서는 시각적으로 상품정보를 먼저 확인 후, 구매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에 대한 고객 거부감을 해소하고, 빠르게 팔려는 상품 제안, 재방문 유도를 할 수 있습니다.
○ 쇼다의 문자서비스를 반드시 이용해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 더 마음에 드시는 문자 서비스가 있다면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 쇼다는 이런 분들에게도 페이지 링크를 맘대로 사용하시도록 허용합니다.
○ 다만, 쇼다로 문자 발송을 할때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LMS 비용이 업계 최저가 수준, 충전액에 따라 할인율 적용.
- 쇼다로 만든 기획전, 콘텐츠를 바로 문자로 실시간∙예약 전송.
- 문자 전송 - 접속 - 상품별 클릭(구매페이지 이동) 리포트
- 일반 문자 전송도 지원다(일반문자는 쇼다 요금제와 별도로 충전-사용)
- 쇼다에 인증등록한 쇼핑몰(Cafe24, 메이크샵)의 주소록 가져오기
- 고객 이름 넣기(개인화), 메시지 저장
- 080 무료 수신거부
○ 쇼다 이외에도 디자인,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웹 기반 서비스들이 많습니다
- 망고보드, 미리캔버스, CANVA 등은 웹 기반의 디자인 서비스입니다
저희 회사에서도 망고보드와 미리캔버스를 이용합니다 ^^;
- 망고보드 등으로 제작한 디자인 파일(타이틀 바, 풋터, 중간 제목바 등)을 쇼다 DM 제작시 사용하세요
○ 쇼다는 빠르고 쉽게 모바일DM을 제작하여 회전송하는 서비스
- 쇼다는 서비스 세일즈, 상품 판매 등의 다양한 목적의 모바일 DM의 빠른 제작-실행을 해결해드립니다
- 상품 자동 큐레이션 에디터로 빠르게 제작을 하고, 문자와 SNS로 전송, 공유합니다
- DM 페이지마다 고유 링크(URL)를 제공합니다
- DM 페이지는 PC, 핸드폰, 테블릿에서 최적화된 반응형화면을 제공합니다
- DM 페이지를 완성한 후, 문자로 실시간/예약 전송이 가능합니다.
- SNS, 카카오톡, 카카오채널 및 기타 SNS 공유를 지원합니다
- 문자 전송 - DM 접속 - 상품별 클릭(구매페이지 전환)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 쇼다는 다이렉트 세일즈와 리마케팅을 시의성 있게 실행합니다
- 따라서, 작가적인 글쓰기를 통한 고객관계 유지를 목적으로 발송하는 이메일 뉴스레터와 목적이 다릅니다
- 쇼다는 쇼핑몰, 소기업의 회원 또는, 보유 DB를 이용한 빠른 세일즈 수행이 주 목적입니다
○ 시중의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와 쇼다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국내 유일의 자사몰 전용 [상품 자동 큐레이션 에디터]를 제공합니다(쇼다 특허 출원)
- 자사몰상품을 골라서, 마우스로 상품을 끌어다 놓기만 해도 상품정보 등록이 완료됩니다
- 구글, 유튜브, 네이버 등의 검색기능을 내장, 공개 컨텐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도달율과 개봉율이 우수한 문자, 카톡, SNS 공유 기능을 모두 지원합니다
- 저장된 DM 페이지는 독립된 고유 링크(URL)를 제공합니다
- DM 페이지에 동영상 삽입이 가능하며, 전송∙공유 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 일반적 랜딩페이지의 목적은 고객 리드(Lead = 이메일, 핸드폰 등)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 위시폰드는 대표적인 랜딩페이지 제작 서비스입니다
- 또한 외부 이메일을 이용한 마케팅 자동화 기능을 지원합니다
- 쇼핑몰 보다는 일반 기업과 지식 서비스 판매에 유리합니다
○ 위시폰드는 쇼핑몰과 소상공인에게 최적화된 서비스가 아닙니다
- 상품정보를 이용한 DM 제작과정이 매우 어렵습니다
(상품 명, 상품설명, 사진, 구매 페이지 링크를 일일이 입력해야 함)
- 문자, 카카오톡, SNS 공유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따라서, 인력, 시간이 부족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활용도가 매우 낮습니다.
- 문자, 이메일 서비스와의 연결 역시 번거롭습니다
○ 반면에, 쇼다는 쇼핑몰과 소기업, 소상공인에 최적화된 기획전 제작∙전송 서비스입니다.
- 30분 이내에 간단하게 제작하고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쇼핑몰 상품 큐레이션 에디터를 내장하여, 내 판매상품 정보를 빠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Cafe24, 메이크샵, 고도몰, 스마트스토어 우선 지원중)
- 제작후에 곧바로, 문자 전송 및 카톡 등 SNS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DM 접속자, 상품별 클릭 등 GA 기반의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 쇼다에서 쇼핑몰 상품 자동큐레이션 기능(상품 자동호출, 선택)을 지원중인 쇼핑 플랫폼
- Cafe24, 메이크샵, 스마트스토어네이버 고도몰 (국내 쇼핑플랫폼의 95%가 쇼다의 성능을 100% 활용 가능함)
- 2022년에는 국내 기타 쇼핑 플랫폼을 계속 추가 예정
○ 만일 상품 큐레이션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쇼핑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 '에디터>URL 검색' 창에서 쇼핑몰의 카테고리 페이지 링크 혹은 상품별 구매 페이지 링크(URL)를 직접 입력하면 상품정보 호출 가능
- 정상적인 쇼핑몰인 경우, 상품명, 상품 이미지, 상품 요약, 상세페이지 링크가 자동 입력 지원
단, 가격 정보는 자동 입력이 어렵기 때문에, 직접 입력 해야함
※ 독립 구축형 쇼핑몰은 별도 API 연동을 하면, 인증 쇼핑몰과 100% 동일한 기능을 이용가능합니다
(별도 문의)
네 100% 가능합니다.
쇼다 운영팀과 협의하시고, 쇼핑몰 측에서 협조해주시면 됩니다
- 연동 방법 : 쇼다 운영팀에서 쇼핑몰 확인 후 연동방식을 제안드림(API, 스크래핑)
- 업무 진행 : 별도 협의 > 쇼핑몰 분석, 연동 개발> 테스트 > 완료
- 예상 일정 : 협의부터 세팅까지 최대 2주이내 예상
단, 쇼핑몰의 보안, 쇼핑몰 구조 등의 조건에 따라 기간은 유동적입니다
- 쇼핑몰 방문자의 이탈전에 상품 구매를 제안하는 것이 주 목적임
- 고객의 행동, 회원 데이터를 분석하여, 쿠폰/장바구니 알림문자를 지원함
○ 타사의 마케팅 자동화 도구들의 문제점
- 비교적 운영 인력이 충분하고, 규모가 큰 쇼핑몰에 적합함
- 쇼핑몰 로그인 이전에 상품을 먼저 효과적으로 보여주지 못해, 고객 불만이 가중됨
- 테마와 시즌에 맞춰 다양한 기획전을 빠르고 쉽게 제작하여 실행하지 못함
- 상대적으로 비쌈
○ 쇼다는 빠르고 가벼운 자사몰 회원 대상의 리마케팅(재방문, 재구매)용 DM 서비스입니다
- 작은 쇼핑몰과 소상공인에게 딱 필요한 기능만 가볍게 제공함
- 빠르게 시즌, 테마, 이슈별로 상품을 모아서 회원에게 구매 제안하는 기본 서비스임
- 문자, 카톡, SNS 공유기능으로 도달율과 상품 노출율이 20% 이상 높음
- 상대적으로 저렴함
※ 쇼다도 앞으로 자동화된 기능을 보강할 예정입니다만, 빠르고 쉬운 장점은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 네, 처음 사용자 및 무료 서비스만을 찾는 분들께 15일은 짧을 수 있습니다 ^^
- 쇼다는 처음 사용자도 30분~1시간 이내에 모바일DM제작을 끝낼 수 있습니다.
- 쇼핑몰의 경우, 판매할 상품만 잘 골라주시면 90%가 끝났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 DM 제작 목적과 대상만 확실히 정해주세요
○ 쇼다 체험판을 이용하시는 동안, 다양한 용도가 떠오르실 겁니다
- 회원들에게 정기적인 상품안내
- 우수 회원들용 할인 행사
- 신상품 및 재고 소진용 행사
- 시즌, 사회적 이슈에 맞춘 상품 큐레이션 행사 등
- 기존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재구매 혜택 등
※ 만일, 체험기간 15일이 부족하시면, 저렴한 1개월 요금제를 추천드립니다(9,000원, VAT qufeh)
※ 쇼다는 내 쇼핑몰 회원들이 불편하지 않게 빠르고 쉽게 상품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쇼다의 효과적 활용방법이 더궁금하시면, 쇼다 운영팀과 상담하는 방법도 천드립니다
샘플 이미지를 클릭하면 '샘플보기'가 보여요. 클릭하여 스타일을 보고 고르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쇼다에서는 4개의 쇼핑 플랫폼을 이용하는 쇼핑몰의 경우, 자동으로 상품 리스트를 호출하여 제공하기 때문에기 때문에
자사몰의 세일즈DM, 소식지를 매우 빠르게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24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메이크샵
고도몰(NHN 커머스)
구체적인 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
쇼다로 만드는 DM, 소식지의 본문에 상품정보 이외의 외부 콘텐츠는 큐레이션 하여 넣을 수 있습니다.
본문에 상품 및 외부 뉴스, 콘텐츠를 담는 방법은 3가지로 구분됩니다
자사몰 : 카페24,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메이스샵에 있는 내 쇼핑몰 상품을 가져와 넣을 수 있어요.
검색 : 구글, 유튜브, 네이버를 검색한 웹페이지를 큐레이션 할 수 있어요.
URL : 주소창에서 웹/이미지/동영상의 URL을 복사하여 붙여넣을 수 있어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조하세요.
쇼다로 만드는 본문의 페이지 레이아웃은 각각의 단락 상자를 쌓아서 구성하시면 됩니다
1단, 2단, 3단, 그림 유무, 텍스트 유무에 따라 마음에 드는 상자를 선택하세요.
이미지 상자에는 동영상 링크도 넣을 수 있으며, 버튼상자로 링크버튼을 생성할 수 도 있습니다.
또한, 상자별로 복수로 운영중인 내 쇼핑몰들 링크, 내 홈페이지와 SNS 링크까지 모두 넣을 수 있어요.
사용법은 아래 영상을 참조하세요
페이지에 유튜브 영상을 넣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에디터 오른쪽에서 '검색하기를 누른 후 '유튜브'를 선택하세요.
키워드를 입력 > 검색한 결과를 선택 > 카트에 담기 > 에디터에서 드래그앤드롭(Drag&Drop)하면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구글과 네이버 검색 결과도 넣을 수 있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조하세요.
각 상자의 위치를 바꾸거나 삭제하는 것 뿐만 아니라, 상자별로 스타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본문 페이지 편집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조하세요.
저장할 때에는 유의사항은 크게 2가지입니다.
대표이미지에는 GIF Animation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설정한 대표 이미지가 SNS 및 카톡등으로 공유 시 대표이미지로 보이거든요.
저장 타이틀, 설명, 메타태그는 웹으로 게재시 검색의 기준이 되니, 성실하게 써주세요
○ 완성된 모바일 DM을 배포하는 방법은 6가지입니다.
문자(LMS, SMS)로 전송하기
카카오톡 대화방, 채널로 공유하기
소셜 공유하기(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블로그∙카페)
기타 URL 직접 공유
이메일 본문으로 붙여넣기(CTRL + C, V 사용)
웹사이트에 게재(해당 웹사이트 PV 허용량 문제로 별도 협의 필)
○ 자세한 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 쇼다로 만든 DM, 기획전 등을 에디터에서 미리보기
에디터 우측 상단의 '미리보기' 버튼 클릭 > 미리보기 창에서 확인하기
폰, 태블릿, PC화면의 해상도에 따라 확인 가능함
※ 단, 개인마다 기기의 글자크기, 해상도를 다르게 설정을 해놓기 때문에,
실제 보유중인 화면에서 보는것과 다르게 보일 수 있으니 유의하십시오
○ 권장사항) 폰으로 테스트 전송하여 확인하세요
테스트용 문자 전송은 3회까지만 무료 지원되니, 최종 전송된 DM 확인은 카톡공유를 추천합니다
저장 > 카카오톡 공유 or 문자 전송 > 실제 내 폰에서 확인하기를 권장합니다
실제 수신된 기기별로 가장 정확한 화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쇼다 운영팀은 실제 업무시 다음 절차에 따릅니다 !
제작 중 : 에디터 > '미리보기' 메뉴로 확인후, 수정
제작 후 : 카톡 공유, 문자 전송으로 수신된 화면 및 기획전 페이지 확인
다양한 폰 사이즈로 확인해 보세요
○ 우선 쇼다에서 DM을 완성하여 저장하십시오
○ 그 후, 아래의 순서대로 작업하십시오
- 저장된 기획전 파일을 세그먼트할 그룹수 만큼 복사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 (복제된 모든 기획전 페이지는 각각 고유의 URL을 가짐)
- 각각의 DM 파일마다 회원 그룹 DB를 하나씩 매칭하여 전송 or 공유
- 리포트에서 각 기획전 파일마다의 문자전송/페이지 접속율/상품별 클릭율을 비교
○ 네, 중장년 및 노년층의 고객들에게 페이지가독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단락 상자의 상품명, 내용, 가격의 폰트 사이즈, 줄 간격을 여유있게 설정하십시오
○ 노안이 심한 중/노년층을 고려한 폰트 사이즈
- 상품 제목 : 24(22) px
- 상품 설명 : 18(16) px
- 줄 간격 : 2(1.5) px
※ 중장년, 노인층을 위한 웹 페이지 제작 시, 참고하면 좋은 컨텐츠들
- [논문] 컴퓨터 환경에서 한글 글자 크기가 청년과 노인의 읽기 속도에 미치는 영향
○ 네, 아래의 순서로 아이디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화면으로 접속하세요
- 로그인 버튼 하단 > "이메일, 비밀번호를 분실하셨나요?" 를 클릭하세요
- 이메일 분실 신고 화면에서 성함과 연락처(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세요
- 접수 후, 영업일 1일(평일 기준) 이내에 별도로 안내 드립니다
○ 네, 아래의 순서로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으로 접속하세요
로그인 버튼 하단 > "이메일, 비밀번호를 분실하셨나요?" 를 클릭하세요
비밀번호 찾기 > 본인의 이메일 아이디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한 메일을 즉시 보내드립니다. (30분 이내에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해야 함)
○ 쇼다는 다음의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 내 쇼핑몰 및 매장의 상품 및 소식을 빨리 전달하려는 경우
- 회원 그룹별(VIP, 단골, 일반 등)로 상품을 나누어 제안할 경우
- 다양한 목적의 랜딩페이지를 빨리 만들어 배포할 경우
- 세일즈용, 정보성 DM을 빠르게 만들어 전달할 경우
○ 쇼핑몰과 매장의 생존, 성장에 가장 필요한 고객이 누굴까요?
- 검색광고, 바이럴, 자연유입을 통한 '신규 고객'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항상 신규 고객만 모객하려고 한다면, 광고비는 무한 증가하게 됩니다.
안정적 성장을 하는 쇼핑몰은 비용을 줄이고, 매출을 높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바로 기존 구매고객, 회원들의 재방문, 재구매율을 향상시키는 것이죠
특히, 직원수가 부족하고 바쁜 쇼핑몰, 소기업 소상공인들께서는 '단골 고객의 중요성'을 매우 잘 알고 계실겁니다.
- 쇼다는 보유한 구매고객, 회원 DB를 이용하여, 빠르게 DM을 제작,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쇼다는 시간절감과 매출향상에 모두 기여하는 다이렉트 세일즈용 DM 서비스입니다.
○ 자사몰이 있는 경우, 상품정보가 포함된 세일즈DM의 빠른 제작을 보장합니다.
[DM샘플 자동 제작]시, 8초만에 내 상품정보를 넣은 샘플DM 제작
직접 제작시, 30분내로 상품들을 모아서 DM 제작
제작하자마자 LMS, 카카오톡 등 다양한 채널로 바로 발송
○ 내 자사몰 회원이 모두 익숙한 [LMS+URL] 방식의 DM은구매전환율을 향상해 드립니다
로그인 없이, 상품을 시각적으로 먼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만족
상품을 확인한 후, 관심 유저들만 구매페이지로 이동
구매한 고객들은 만족도가 높아져서, 진성 단골로 관리 가능해짐
평균 10~20% 이상의 구매전환율이 향상됨
Tip) 문자/카톡 등 메시지수신 허용 회원들에게만 자사몰의 혜택, 특판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세요.
2~3회의 고객 학습기간을 거치면서 성과향상을 확인해 보세요.
○ 접속율, 전환율에 대한 내용은 [쇼다로 만든 기획전 페이지의 접속율은 얼마나 되나요 ?] 질문을 참조해 주십시오
○ 거의 모든 쇼핑몰이 쿠폰, 장바구니 알림문자를 보냅니다.
- 그런데, 이 조차도 비용, 인력, 시간 부족으로 실행을 원활하게 진행하지 못하는 쇼핑몰도 있습니다.
- 쿠폰, 장바구니 알림문자는 로그인을 먼저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큽니다
- 또한, 상품을 나중에 보여주거나 끝까지 보여주지 않는데, 이점은 고객입장에서는 매우 난감한 일입니다.
○ 쇼다로 세일즈DM을 빠르게 제작, 전송하세요
- 고객은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상품을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입장에서는 시각적으로 상품정보를 먼저 확인 후, 구매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에 대한 고객 거부감을 해소하고, 빠르게 팔려는 상품 제안, 재방문 유도를 할 수 있습니다.
○ 쇼다의 문자서비스를 반드시 이용해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 더 마음에 드시는 문자 서비스가 있다면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 쇼다는 이런 분들에게도 페이지 링크를 맘대로 사용하시도록 허용합니다.
○ 다만, 쇼다로 문자 발송을 할때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LMS 비용이 업계 최저가 수준, 충전액에 따라 할인율 적용.
- 쇼다로 만든 기획전, 콘텐츠를 바로 문자로 실시간∙예약 전송.
- 문자 전송 - 접속 - 상품별 클릭(구매페이지 이동) 리포트
- 일반 문자 전송도 지원다(일반문자는 쇼다 요금제와 별도로 충전-사용)
- 쇼다에 인증등록한 쇼핑몰(Cafe24, 메이크샵)의 주소록 가져오기
- 고객 이름 넣기(개인화), 메시지 저장
- 080 무료 수신거부
○ 쇼다 이외에도 디자인,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웹 기반 서비스들이 많습니다
- 망고보드, 미리캔버스, CANVA 등은 웹 기반의 디자인 서비스입니다
저희 회사에서도 망고보드와 미리캔버스를 이용합니다 ^^;
- 망고보드 등으로 제작한 디자인 파일(타이틀 바, 풋터, 중간 제목바 등)을 쇼다 DM 제작시 사용하세요
○ 쇼다는 빠르고 쉽게 모바일DM을 제작하여 회전송하는 서비스
- 쇼다는 서비스 세일즈, 상품 판매 등의 다양한 목적의 모바일 DM의 빠른 제작-실행을 해결해드립니다
- 상품 자동 큐레이션 에디터로 빠르게 제작을 하고, 문자와 SNS로 전송, 공유합니다
- DM 페이지마다 고유 링크(URL)를 제공합니다
- DM 페이지는 PC, 핸드폰, 테블릿에서 최적화된 반응형화면을 제공합니다
- DM 페이지를 완성한 후, 문자로 실시간/예약 전송이 가능합니다.
- SNS, 카카오톡, 카카오채널 및 기타 SNS 공유를 지원합니다
- 문자 전송 - DM 접속 - 상품별 클릭(구매페이지 전환)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 쇼다는 다이렉트 세일즈와 리마케팅을 시의성 있게 실행합니다
- 따라서, 작가적인 글쓰기를 통한 고객관계 유지를 목적으로 발송하는 이메일 뉴스레터와 목적이 다릅니다
- 쇼다는 쇼핑몰, 소기업의 회원 또는, 보유 DB를 이용한 빠른 세일즈 수행이 주 목적입니다
○ 시중의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와 쇼다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국내 유일의 자사몰 전용 [상품 자동 큐레이션 에디터]를 제공합니다(쇼다 특허 출원)
- 자사몰상품을 골라서, 마우스로 상품을 끌어다 놓기만 해도 상품정보 등록이 완료됩니다
- 구글, 유튜브, 네이버 등의 검색기능을 내장, 공개 컨텐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도달율과 개봉율이 우수한 문자, 카톡, SNS 공유 기능을 모두 지원합니다
- 저장된 DM 페이지는 독립된 고유 링크(URL)를 제공합니다
- DM 페이지에 동영상 삽입이 가능하며, 전송∙공유 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 일반적 랜딩페이지의 목적은 고객 리드(Lead = 이메일, 핸드폰 등)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 위시폰드는 대표적인 랜딩페이지 제작 서비스입니다
- 또한 외부 이메일을 이용한 마케팅 자동화 기능을 지원합니다
- 쇼핑몰 보다는 일반 기업과 지식 서비스 판매에 유리합니다
○ 위시폰드는 쇼핑몰과 소상공인에게 최적화된 서비스가 아닙니다
- 상품정보를 이용한 DM 제작과정이 매우 어렵습니다
(상품 명, 상품설명, 사진, 구매 페이지 링크를 일일이 입력해야 함)
- 문자, 카카오톡, SNS 공유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따라서, 인력, 시간이 부족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활용도가 매우 낮습니다.
- 문자, 이메일 서비스와의 연결 역시 번거롭습니다
○ 반면에, 쇼다는 쇼핑몰과 소기업, 소상공인에 최적화된 기획전 제작∙전송 서비스입니다.
- 30분 이내에 간단하게 제작하고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쇼핑몰 상품 큐레이션 에디터를 내장하여, 내 판매상품 정보를 빠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Cafe24, 메이크샵, 고도몰, 스마트스토어 우선 지원중)
- 제작후에 곧바로, 문자 전송 및 카톡 등 SNS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DM 접속자, 상품별 클릭 등 GA 기반의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 쇼다에서 쇼핑몰 상품 자동큐레이션 기능(상품 자동호출, 선택)을 지원중인 쇼핑 플랫폼
- Cafe24, 메이크샵, 스마트스토어네이버 고도몰 (국내 쇼핑플랫폼의 95%가 쇼다의 성능을 100% 활용 가능함)
- 2022년에는 국내 기타 쇼핑 플랫폼을 계속 추가 예정
○ 만일 상품 큐레이션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쇼핑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 '에디터>URL 검색' 창에서 쇼핑몰의 카테고리 페이지 링크 혹은 상품별 구매 페이지 링크(URL)를 직접 입력하면 상품정보 호출 가능
- 정상적인 쇼핑몰인 경우, 상품명, 상품 이미지, 상품 요약, 상세페이지 링크가 자동 입력 지원
단, 가격 정보는 자동 입력이 어렵기 때문에, 직접 입력 해야함
※ 독립 구축형 쇼핑몰은 별도 API 연동을 하면, 인증 쇼핑몰과 100% 동일한 기능을 이용가능합니다
(별도 문의)
- 쇼핑몰 방문자의 이탈전에 상품 구매를 제안하는 것이 주 목적임
- 고객의 행동, 회원 데이터를 분석하여, 쿠폰/장바구니 알림문자를 지원함
○ 타사의 마케팅 자동화 도구들의 문제점
- 비교적 운영 인력이 충분하고, 규모가 큰 쇼핑몰에 적합함
- 쇼핑몰 로그인 이전에 상품을 먼저 효과적으로 보여주지 못해, 고객 불만이 가중됨
- 테마와 시즌에 맞춰 다양한 기획전을 빠르고 쉽게 제작하여 실행하지 못함
- 상대적으로 비쌈
○ 쇼다는 빠르고 가벼운 자사몰 회원 대상의 리마케팅(재방문, 재구매)용 DM 서비스입니다
- 작은 쇼핑몰과 소상공인에게 딱 필요한 기능만 가볍게 제공함
- 빠르게 시즌, 테마, 이슈별로 상품을 모아서 회원에게 구매 제안하는 기본 서비스임
- 문자, 카톡, SNS 공유기능으로 도달율과 상품 노출율이 20% 이상 높음
- 상대적으로 저렴함
※ 쇼다도 앞으로 자동화된 기능을 보강할 예정입니다만, 빠르고 쉬운 장점은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 네, 처음 사용자 및 무료 서비스만을 찾는 분들께 15일은 짧을 수 있습니다 ^^
- 쇼다는 처음 사용자도 30분~1시간 이내에 모바일DM제작을 끝낼 수 있습니다.
- 쇼핑몰의 경우, 판매할 상품만 잘 골라주시면 90%가 끝났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 DM 제작 목적과 대상만 확실히 정해주세요
○ 쇼다 체험판을 이용하시는 동안, 다양한 용도가 떠오르실 겁니다
- 회원들에게 정기적인 상품안내
- 우수 회원들용 할인 행사
- 신상품 및 재고 소진용 행사
- 시즌, 사회적 이슈에 맞춘 상품 큐레이션 행사 등
- 기존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재구매 혜택 등
※ 만일, 체험기간 15일이 부족하시면, 저렴한 1개월 요금제를 추천드립니다(9,000원, VAT qufeh)
※ 쇼다는 내 쇼핑몰 회원들이 불편하지 않게 빠르고 쉽게 상품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쇼다의 효과적 활용방법이 더궁금하시면, 쇼다 운영팀과 상담하는 방법도 천드립니다